베트남 나트랑 음식점 - 바토이(Tiệm Cơm Bà Tôi)

2025. 2. 7. 22:00비행기슝슝

24.03.20 ~ 24.03.23 3박4일 여행기

 
구글주소 : 68/4 Đống Đa, Tân Lập, Nha Trang, Khánh Hòa 650000 베트남
 
베트남 전통 가정식 음식점 바토이.
 
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베트남 가정식을 먹을 수 있다는 후기를 보고 찾아간 곳입니다.
시내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 마사지나 쇼핑 후 찾아가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.

간판이 보이는 곳 안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.

 
외부 길가에 있는 것이 아닌 골목 안쪽으로 좀 들어가야 있는 음식점이라 건물들만 봐서는 찾기 어렵지만,
구글 맵을 이용하여 가다보면 발견할 수 있는 곳입니다.
골목 안쪽에 위치한 작은 음식점이라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방문해보니 규모가 꽤 있는 곳이었습니다.

 
사실, 저희가 찾아간 날이 비가 좀 오던 날이었습니다.
때문에 거리 곳곳에서 비릿한 물 냄새와 함께 하수구 냄새가 좀 올라오고 있었는데,
바토이에서 나는 미묘한 향 냄새가 섞여 음식점 곳곳을 떠돌고 있었습니다.
때문에 식욕이 뚝 떨어진 상태에서 음식을 주문했었습니다.

넴느엉
모닝글로리볶음
반쎼오
쌀국수

 
후기가 좋았던 음식들 위주로 시켰지만 역시나 냄새 때문인지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었습니다.
더불어 비치되어 있는 나무 젓가락들이 대부분 삭아있는 걸 보고 더더욱 입맛이 떨어졌죠.
결국 맛이 없다 좋다를 떠나서 얼마 먹지 못하고 자리를 떠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.   
 
하지만 추후 다시 방문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습니다.
당시 날씨 문제도, 컨디션 문제도 있었고, 또 위생의 경우에는 따로 일회용 젓가락을 준비해서 먹는다던가 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서입니다.
 
다시 한 번 로컬음식점에서 이것 저것 따지다보면 먹을 건 아무것도 없다는 진리를 생각하며, 바토이를 재방문하는 날이 오기를 바라봅니다.